우리는
당신의 용감한 도전을
언제나 응원합니다!
소방 합격수기
[2019 대구 최종합격] 어떤 작품도 두려움없이 접할 수 있게 해주는 문명 교수님 김*주
합격구분 최종합격
추천교수님 문명 교수님

 

"어떤 작품도 두려움없이 접할 수 있게

해주는 문명 교수님"

 

 


 

 2019 상반기 소방직 합격생 김*주님 

 

 

1. 수험정보

 시험

상반기소방직

필기점수

영어

80점

 직렬

특채

소방학개론

90점

 수험기간

3~4개월

국어

95점

 응시횟수

1회

-

-

-

-


 

 

2. 간단한 자기소개

안녕하세요 2년 이상 간호사 경력을 채우고 약 4개월 동안 구급특채 준비해서 합격한 김*주 입니다.

 

 

 

3. 모두의소방 교수님 중 추천하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이유

문명 교수님

사실 학창시절 유명한 1타 강사이기도 했고 그 시절 제가 직접 수강했었지만 수능성적은 좋지 않았습니다. 하지만 강의만 듣고 실천한 것은 없었기에 능동적으로 임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거라 믿고 다시 선택했습니다. 문명 선생님은 어떤 작품도 두려움 없이 접할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저 같은 국어 기초자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.복습을 하면 더 좋지만 복습을 하지 않더라도 수업시간 내에 학습, 복습이 되어 시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그리고 기본기에 충실한 수업으로 문학, 비문학에서 어떤 작품, 지문이 나와도 풀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점수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4. 과목별 공부 방법

[영어]

강의 없이 독학으로 공부했고, 문법, 어휘, 구문독해, 문제풀이 별로 책만 사서 스스로 공부계획을 짜서 학습했습니다. 문제풀이를 많이 했고 구동사에 취약해 따로 정리해 외웠습니다.기초가 탄탄하지 않아 점수 향상이 크지는 않았습니다.

 

[소방학개론] 

막연히 소방공무원 준비를 해봐야지 생각했을 때부터 인강을 등록해서 개념공부를 하다가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을 때 개념을 빠르게 완강하고, 2~3회 복습 후 문제풀이, 부족하면 다시 개념으로 돌아가기를 반복했습니다. 틀린문제가 있으면 오려서 보관하며 틈틈히 보고 외울 정도가 되면 버리는 식으로 학습해서 틀린문제를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했습니다. 

 

[국어] 

문명선생님 수업시간에 배웠던 작품들을 시험에서 만났을 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만큼 자주 봤고 비문학은 주제, 내용 전개방식을 잡는 연습을 해서 어떤 지문이 와도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.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문법이었는데 간할애를 많이 했고 맞춤법은 모르는 것만 체크해서 문제풀기 직전에 복습했습니다.복습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고, 특히 시험 직후에 많은 문제풀이로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 

 

 

5.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법

 직장에 재직하면서 공부했기 때문에 놀거나 쉴 시간에도 공부를 해야 했습니다. 초반에는 의욕적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하기 싫고 핸드폰 보는 시간이 많아 져서 정말 놀고 싶을 때는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휴식도 전략이라 생각하고 쉬쉬는 것 전념했고 쉬고 난 후 다시 책상 앞에 앉았을 때는 평소보다 더 효율적으로 공부했습니다. 

 

 

 

6. 나만의 합격 비결

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출근 전, 후에 시간의 활용을 극대화해야 했습니다. 대학생 때부터 플래너를 사용해 학습했는데 이번에도 플래너에 1달, 1주일, 하루의 계획을 세워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것들을 했습니다. 최대한이 아니라 최소한이 맞습니다. 지킬 수 있는 만큼 계획을 짜야 막막함이 덜하고 성취감이 생겨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. ‘오늘은 적어도 이것까지는 하자’ 라는 생각으로 계획을 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
필기시험의 경우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과목별 파트별 약점파악에 주력했습니다. 약점이라고 인식되면 확실히 빈틈을 매꿀 수 있도록 했고 출퇴근 시나 직장에서 잠깐 쉴 수 있는 시간에 틀린 문제들을 다시 보고 두 번 다시 틀리지 않도록 했습니다.

 

 

7. 면접시험 준비방법

계속 재직 중 이어서 따로 스터디를 구하지 못했습니다. 최대한 혼자 할 수 있을만큼 정보를 얻었고, 면접에 관한 지식을 얻었습니다

그리고 youtube 등도 활용했는데 생각보다 자료가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혼자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.

 

 

 

8.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

누구나 하면 되는 시험입니다.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노력이 부족한 것입니다. 자랑이 아니라 재직중인 저도 3~4개월 만에 했습니다. 운전 중이나 업무 중 비는 시간에도 공부거리를 챙기면 그 시간이 모두 공부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. 나는 안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. 세상에 진짜 머리 나쁜 사람은 드뭅니다. 조금 해봤다고 다 해 봤는데 안되더라는 식으로 얘기하지말고 진짜로 노력하세요.

 

 

9.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필기흔적이 있는 교재 이미지


 

 

 

 

이 합격 수기를 읽으신 여러분들이 바로 다음 합격의 주인공입니다.

소방 초단기 합격을 위한 성적폭발은 모두소가 책임지겠습니다!

 


-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는 모두의소방 드림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