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는
당신의 용감한 도전을
언제나 응원합니다!
강의 수강후기
소방과목에서 가장 중요했고 영향을 많이 받았던 것 정태성교수님이었습니다. 김상영
과목 소방학개론 교수님 정태성 평점
정태성
소방학개론기본이론
완강
2019 정태성 소방학개론 압축이론 (상반기대비_12월 현장강의)
  • 수강기간 : 60일
  • 강의수: 37강
맛보기

소방과목에서 가장 중요했고 영향을 많이 받았던 것 정태성교수님이었습니다.  

사실 주요3과목은 고등학생시절에 공부는 안했지만 과목명이라도 들어봐서 친근한 감도 있었지만, 소방이라는 과목은 난생 처음들었을뿐더러 처음 책을 폈을 때 굉장히 생소한 단어에 거부감까지 있었습니다.

제 공부법은 철처하게 교수님에게 의지를 많이하는 공부법이기에 제 공부의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분이 필요했습니다.  

학원에서 소방학.법규를 강의하고계신 분이 계셔서 들었는데 단순히 암기과목인줄 알았지만, 이 암기과목을 이해를 시켜주면서 강의를 하다보니 이해를 바탕으로한 암기는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게됐고, 이번 제 시험 합격에서 가장 중요했던 한국사.소방학개론.소방학법규를 확고하게 고득점으로 올려놓을 수 있었습니다. 

 

고등학생때로 돌아간 것처럼 공부했습니다.  

제 공부법과 아주 방향이 잘 맞았습니다. 위에 다른과목을 공부하는것도 써놨지만 철저하게 복습을 중요하게 하는 방식인데 정태성 교수님께서도 우리에게 요구하는 부분이 철저한 복습이었습니다. 

 강의가 끝나고 그 다음주에 강의시간이 오기까지 전에 배웠던 부분을 완벽히 복습해야했습니다

.그리고 항상 강의시간이 되면 그 전 주에 우리가 배웠던 그 부분에 대해서 60~70. 많게는90문제까지 풀었습니다. 

 단순히 60~70문제라고 말하지만 소방학강의는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나가는 진도가 많지 않습니다. 

 그 부분에 대해서 저 많은 양의 문제를 풀면서 암기를 한다면 절대 점수가 안나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  

처음부터 끝까지 진도를 나가면서 60~70문제를 풀다보면 진도가 다 끝났을 때 문제를 셀 수가 없었습니다.

 진도가 끝난 다음에는 다시 범위를 넓혀서 또 다시 암기를 하며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나아갔습니다.  

결국 마지막 마무리정리때는 전 범위에서 중요시되는 부분의 문제를 푸는데 굉장히 회독을 많이하다보니 순식간에 풀게됩니다.  

  

  

법규 역시 같은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.  

법규는 소방학개론에 비해서 더 암기적인 부분이 강요되는 과목입니다.  

확실히 암기가 많이 필요가되는 딱딱한 과목은 지루하고 노력이 필요로 됩니다.  

하지만 그 부분을 넘는다면 다른과목에비해서 절대 배신하지 않는 과목이 됩니다.

 지금은 법규가 개정됐다고 들었지만 큰 틀은 바뀌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.  

역시나 그날 배운부분을 다음주까지 암기를 해야했고, 계속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.  

암기와 많은 문제를 풀면서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.  

교수님께서도 이 과목에 있어서 암기가 필요한 부분은 철저히 암기를 하게 했고, 법규중에서도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.  

그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가 될 때까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.  

항상 수업시간에 우리에게 역으로 질문을 하기 때문에 그 긴장감과 위압감으로 인해서 절대 잠을 잘 수도 없었습니다.  

가장 많이 느꼈던 것은 교수님께서는 단순히 강사가 아닌 진짜 우리를 합격시키기 위해서 열정이 많으신 분이라 생각했습니다.

교수님께서도 옛날에 공부를 해본적이 있었고 또한 실패를 해봤다고 우리에게 말을 해주셔서 그 실패에 대한 아픔이 얼마나 큰지 알기에 우리의 마음을 더 잘 알고계시는 것같았습니다.  

제게는 수험기간에 담임선생님과 같은 분이셨고 항상 수험생활에 있어서 의지가 많이되고 피드백을 많이 해주셨습니다.